카트린 브레이야
카트린 브레이야의 <팻 걸(원제 : À ma sœur! <팻 걸>로 알려진 이 영화의 프랑스 원제는 <À ma sœur!>로, ‘나의 자매(누이)에게’ 쯤으로 번역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의 제목 역시 여기에서 따왔다.
)>은 잘 만들어진 영화라고 하기엔 어딘가 미심쩍다. 적어도 내 생각에는 그
‘두 개의 관 사이에서 살아난 카트린’은 생과 사 사이의 야누스적인 출생비화만큼이나 야누스적인 인생을 살아온 여걸이다.
장 오리외의 카트린 드 메디치에 대한 평가는 서문만을 읽어보더라도 알 수 있다. 그는 때로는 천사같고 때로는 악마같은 카트린을 경배했다. 때문에 나 또한 장 오리외의
디안의 정원
방사형
달과 사냥의 여신, 디안
낭만적인 분위기
기하학적 무늬
카트린의 정원
쉐르(cher)강물로 채워진 둥근 분수
디안의 정원 크기의 1/3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 도입
왁스 뮤지엄 갈르리 데 담
쉬농소성의 갤러리
길이 60미터, 넓이 6미터, 18개의 창문
무도회장으로 사용
프랑수아 트뤼포François Truffaut의 『쥘과 짐Jules et Jim』
서론『쥘과 짐Jules et Jim』은 앙리 피에르 로셰 Henri-Pierre Roché가 일흔세 살에 쓴 첫 소설이 원작이다. 이 자전적인 소설에서 그는 독일의 작가 프란츠 헤셀Franz Heschel과 1906년부터 키워 온 우정과 파리에서 만난 독일 처녀 헬렌 그룬테Helen
<지리의 힘>
저자 팀 마샬은 영국<파이내셜 타임스>의 터키 특파원과 외교부 출입기자를 지내는 등, 25년 이상 국제 문제 전문 저널리스트로 활동하였다. 중동지역을 비롯해 전 세계의 분쟁지역을 현장에서 취재하며 각 지역의 갈등과 분쟁, 정치, 종파, 민족, 역사, 문화 등을 통해 지리가 어떻게 수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