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 그동안은 우리나라의 캐릭터산업이 거의가 해외캐릭터에 의해 점령당해 왔다면, 디지털혁명에 의한 새로운 캐릭터비지니스에 있어서는 디지털의 기반이 튼튼한 우리나라도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여 Final Project의 주제를 ‘디지털시대의 캐릭터마케팅’으로 잡게 되었다.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줌으로
써 제품의 브랜드가치와 구매력을 높이려는 감성마케팅의 일종이다.
◎ 업체들은 캐릭터가 새로운 구매층으로 떠오르는 신세대층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고 판단하고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 LG전자 : 디지털
마케팅 믹스요인을 이용하여 자사 제품을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어주는 과정이다. 그렇다면 닌텐도가 펼친 STP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 Segmentation >
닌텐도는 닌텐도DS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7~20대 남성)
- 디자인과 트렌드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3-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3-2. 본인이 2번 문제에서 선택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기로 하자
마케팅이 어려워지게 되고, 더불어 광고도 어려워진다. 여기에 대한 대안으로 M&A를 제시하는데, 브랜딩의 차원에서 M&A가 가능하다. 2년 전 LG가 인수한 Zenith의 경우 기술적인 차원에서의 M&A였지만, 마케팅 차원에서는 상표를 얻은 셈이다. 미국 사람들에게 좀더 익숙한 Zenith로 판매를 한다는 것은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