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용기디자인은 시각적인 전달매체인 점을 고려해 볼 때, 소비자의 시각적 효과를 통하여 제품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욕구를 자극하여 구매행위를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신세대 중심의 사회변화에 따라 어린이 소
개발하자는 취지에서이다. 그렇다면 우선 비판 대상이 될 미디어 생산물이 필요한데 우리는 조지 거브너의 매스미디어 효과이론인 배양이론(Cultivation Theory)을 도입하여 생각해 보았다. 배양이론은 텔레비전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세상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하였다.
어린이들의 천국. 아무도 늙지 않는 꿈의 나라였다. 그곳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생활을 하던 웬디와 존, 마이클은 후크라는 악당선장이 매번 피터 팬을
괴롭힌다는 사실을 알고는 피터 팬을 돕기로 나서는데, 웬디와 피터 팬의 사이를 질투한
요정 팅커벨이 이를 훼방 놓는다. 한편,
어린이 들이 아무 영문도 모른채 과거 제국주의 일본의 상징을 매 회마다 보고있다. 얼마전 ‘모 아이돌 그룹’의 한 멤버가 가슴에 ‘욱일승천기’가 그려진 외투를 입고 방송에 등장하는 일까지 벌어졌는데, 이는 청소년들의 현 상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이다. 욱일승천기(旭日昇天旗) - 메이지
1. 키즈 마케팅의 정의
: 아동 소비자의 목표를 충족/만족 시켜줄 수 있는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를 개념화, 가격화, 촉진, 유통함으로써 "교환"을 만들어내는 활동
2. 키즈 마케팅의 생성배경
: 1980년대 이후 어린이들이 시장에서 점차 중요한 고객으로 자리 잡게 됨
(1) 가족 당 자녀수의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