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적 복귀를 추구한다고 설명한바 있다. 신화와 의례가 분리된 이후 인간은 끊임없이 태고적 원형 혹은 원형신화를 추구하거나 그것을 대체할만한 것들을 만들어왔다. 조별 발표에서 이야기했듯이 오늘날의 컴퓨터게임을 비롯한 각종 문화 매체들 또한 끊임없이 영웅의 여행 과정 혹은 원형을 체험
1) 파워 키즈의 성장
지난5월 일산에서 개최된 '서울 국제 모터쇼'에서 BMW는 어린이를 위한 공연을 기획하였으며 아우디는 매일 3,000개의 곰 인형을 어린이에게 나누어 주었다. 혼다, 기아, 현대 등의 자동차 회사도 어린이 고객의 눈길을 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는 단지 어린이 날을
-IOC의 권위가 급속히 추락한 대회였다.
킬라닌 위원장은 모스크바 올림픽대회 폐회식에서 올림픽이 정치적 목적에 이용되는 것에 대하여 강력한 반대 입장을 취하였다. 그는 미식축구가 올림픽 종목에 있었다면 미국은 보이콧을 선동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미국을 향해서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그
프리스타일, 갓 엠프드, 팡야, 당신은 골프왕 등을 들 수 있다.
2. 온라인 게임
1) 게임의 정의
- 게임의 어원은 “흥겹게 뛰다”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E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게임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 “오락”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최근 언급 되고 있는 컴퓨터게임과 관련하
게임 산업의 종류
(1) PC게임 분야
PC게임이란 말 그대로 PC(Personal Computer)를 통해서 플레이하는 게임을 말한다. 크게 본다면 온라인게임도 PC게임에 속한다고 볼 수 있지만 우선은 오프라인게임(흔히 말하는 CD게임 온라인이 아닌 게임)을 PC게임이라 한다. 생활화된 PC의 많은 보급과 컴퓨터기술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