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 속에서 거룩한 역사를 재현함으로써, 즉 신의 행위를 모방함으로써 신화적 복귀를 추구한다고 설명한바 있다. 신화와 의례가 분리된 이후 인간은 끊임없이 태고적 원형 혹은 원형신화를 추구하거나 그것을 대체할만한 것들을 만들어왔다. 조별 발표에서 이야기했듯이 오늘날의 컴퓨터게임을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Ⅰ. 서 론
오늘날 청소년들의 인터넷 온라인게임은 가장 문제가 되는 병적 인터넷 사용 중의 하나이다. 우리 나라의 PC방은 지금 온라인게임으로 들끓고 있으며, 마치 온 나라의 청소년들이 온라인게임에 빠져 있는 듯 하다. 또한 많은 PC방들이 이름부터 온라인게임방이거나 온라인게임네트워크
게임을 통해 죽은 심을 되살릴 수 있다. 게임을 하며 얻는 야망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은 심들의 수명을 늘리거나 줄이기도 한다. 확장팩의 설치를 통해 뱀파이어나 마법사가 되거나 로봇과 사랑에 빠지기도 하고 휴양지에서 빅풋을 만나 친구가 되는 등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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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미학
1. 포스트모더니즘
1) 보드리야르의 포스트모던 사회와 하이퍼 리얼리티 하이퍼 리얼리티 : 더 이상 모사할 실재가 없어지면서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하이퍼리얼리티(극실재)가 생산된다는 이론
앤드류 달리는 이미지가 전통적인 의미의 표현을 비껴가면서 스타일과 형식, 장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