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웨어러블 디자인의 등장
아담과 이브로부터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먼 옛날부터 지금까지 인간은 미래에 대해 항상 호기심과 더불어 두려움을 가지기 시작했다. 또 한 가지, 아담과 이브의 탄생과 더불어 시작된 것이 바로 패션이었고 인간의 역사와 함께 언제나 운명을 같이 한 것도 바로 패션이었
1.인터페이스 디자인(Interface Design)의 개념
(1) 서론
디자인 개념이 생겨난 이래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디자인 개념이 도입되어 왔으나 오늘에 이르러 그 기능적 측면이 보다 강조되고, 컴퓨터와 각종 첨단 시스템들이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되자 디자인은 단순한 심미적 적용에서 벗어
1. 개요
초기 문명에서 그 문명의 힘을 가늠하는 전투력은 군사의 수에 의해 좌우되었다. 부의 척도는 가축이나 말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에 의해 결정되었지만 말을 타고 일대일 전투를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말이 각 개인의 전투력을 크게 향상시켜 주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화약의 등장으로 문
컴퓨터가 대신하여 간단하게 처리하기 때문에 풍부한 상상력과 컴퓨터 처리능력만 있으면 컴퓨터의 독특한 표현기법을 사용해 자유롭게 미술 표현에 응용할 수 있는 것이다.
컴퓨터 미술을 필요로 하는 곳은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데 영화제작, 방송국, 광고 대행,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 공업디자인
Ⅰ. 개요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시각 전달 디자인 작품과 전통적 방법으로 제작된 작품을 비교 고찰한 결과 상술한 바와 같이 창의적 발달 면에서의 그리기 태도에서는 컴퓨터 그래픽 쪽이 우월하였으나 전통적 방법에서 감성적으로 더 친숙함을 보였다. 표현력에서 본 작품의 질적 수준에서는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