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후반, 인류는 교통․통신기술의 발달, 특히 컴퓨터와 관련된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했으며, 이로 인해 정보화(情報化)의 물결이 사회곳곳에 나타나게 되었다. 그리하여 소위 ‘정보화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현상이 사회전반에 나타났고, 그 결과 ‘정보사회(情報社會)’라는 화두가
매개체라고 할 수 있다. 그 매개 기능은 <그림 1>과 같다.
<그림 1> 장순규(2004), 성공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17.
소비자와 기업의 매개체로서 브랜드 의의
(2) 브랜드 대 제품
여기서 브랜드와 제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Keller, KevinLane(2007), 브
일탈문화 연구결과를 간략히 조사한 연후에, 사이버 노마드문화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하였다.
1) N세대, 2.0세대의 특성
청소년층을 지칭하는 상징어들이 수없이 많다. '신세대','X세대','Y세대', 오렌지족, 엄지족, 디지털 노마드족, 코쿤족, N세대, 2.0세대 등은 흔히 우리가 듣는 상징어이다.
활용품으로 10대 산업을 요약할 수 있다.
이러한 입소문을 일으키는 요인과 제품을 살펴본 결과, 공연이 서비스 적인 특성이 매우 강하여 공연을 보기 전에는 이해하거나 비교하기가 어려운 성격을 가지고 있고, 공연소비자들의 공연관람경험이 반드시 필요 하며, 경험자들의 사전평가와 전문가의 평
5. 본 연구의 시사점
중소기업들이 인터넷 마케팅전략을 활용하는 요인은 기업의 외부요인과 내부요인으로 구 분하여 환경변수를 선정하였다. 기업의 외부요인에 해당되는 동종업계의 정보화 정도가 높아 질수록 업계와 고객간의 인터넷 무역의 확산의 정도는 증가할 것이며, 이에 따른 수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