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애호가였던 부모님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배우고 바이올린과 첼로도 연주했다. 코다이는 부다페스트 대학에서 철학과 어학을 공부하는 한편, 리스트 음악원에서 작곡을 배우고 음악교사 자격을 받았다.
.
.
Ⅱ 본론
1. 코다이와 오르프음악교육법
1) 코다이음악교육법
코다
학생들 자신의 음악이 만들어질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현대 음악교육을 주도하고 있는 다양한 음악교육 방법론중 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육법을 살펴보고 이 방법론들의 공통점을 찾아내어 한국의 음악교육에 어떻게적용해야 할 것인지 그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전통음악문화는 우리음악이라고 얘기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그 바탕이 흔들리고 있다.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감정을 억제시키기도 하고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부름으로써 감정을 표출하기도 하고 그로 인해 카타르시스효과를 얻기도 한다. 이렇듯 인간의 정서와 너무나 밀접한 음악이 유
Ⅰ. 서론
칼 오르프(CarlOrff)는 독일의 바바리안 에서 태어나 피아노, 오르간, 첼로 등을 어려서부터 배웠고 일반인들에게는 작곡자로 더 잘 알려져 있지만 실은 리듬을 통한 새로운 음악교육법을 주장한 음악교육자로 더 큰 기여를 하였다. 오르프의 음악교육에 있어서 기본틀이 되는 5개의 교육용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