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 관련 용어
코미디를 한꺼번에 설명할 수 있는 총체적인 용어나 이론은 없다. 코미디의 광대한 영역에는 웃음, 유머, 코믹, 풍자, 패러디, 소극farce, 해학극burlesque, 희비극the grotesque, 서정시the lyrical, 로맨스, 메타코미디metacomedy, 위트wit,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을 한데 아우르는 용이한 일반
여타 텔레비전 프로그램 장르에 비해 코미디가 누리는 높은 대중적 인기도에도 불구하고 텔레비전 코미디에 대한 사회적 정서와 태도의 이면에는 이중적이고 모순적인 현상이 자리잡고 있다. 즉 텔레비전 코미디는 1964년 TBC의 <웃으면 천국>으로 시작하여 30여년 동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보
코미디를 혼합하여 화려하면서도 짜릿한 마샬아츠(Martial Arts)를 선보인 뮤지컬 공연
○ 대형 뮤지컬 전용극장들의 경우 콘텐츠 확보가 중요
- 아무리 좋은 브랜드 공연도 ‘라이온 킹’ 같은 좌절을 겪을 수 있기 때문
○ 뮤지컬 전용관 시대에서의 관객의 발굴의 중요성
- 전용관 마다 매
노동자 서민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1866년 유럽에서 미국으로 건너가 뮤지컬 익스트래버갠저(musical extravaganza)라는 말을 처음으로 사용한 <블랙 크루크(The Black Crook)> 작품이 대성공을 거둔 시점을 전후로, 레뷰(revue), 버라이어티 쇼(variety show), 보드빌(vaudeville), 벌레스크(Burlesque), 민스트럴 쇼(minstrel show)
노동집약 산업에서 지식기반 산업으로 중심이 이동하는 우리나라에서 뮤지컬은 삶의 질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최근 몇 년간 성장을 많이 해왔다. 그런데 현재 뮤지컬 시장의 70% 이상은 여전히 해외에서 들여온 뮤지컬이 차지하고 있다. 매년 해외로 빠져나가는 로열티 가격도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