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학 학습은 다음 단계로의 발전을 위한 기초능력을 쌓는 곳이다.
기하학 학습의 기초 능력 향상을 위하여 초등학교 6학년입체도형 단원의 학습을 위한 웹 기반의 코스웨어를 구현하였다. 학생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도록 입체도형들을 VRML 기술을 사용하여 3차원으로 구현하였고, 교사와 학습자
원격교육이란 멀티미디어 학습자료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음성/화상 통신을 통해 학습 진행 중에 원격지의 교사와 학습자, 혹은 학습자들 간의 상호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교육 유형이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은 상호 참여형 원격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코스웨어를 개발하였다. 상호 참여형 원격교육
Ⅰ. 서론
원격교육은 대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산업화된 조직이나 관료적 행정 지원을 받아서 표준화된 교재를 기반으로 하여 제공되어왔으나 사회의 변화에 따라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교육 형태로 산업화된 조직적 지원 없이 개인별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멀티미디어에 대한 정의는 무척 다양하지만 두 가지만 보면 다음과 같다. 멀티미디어는 교육적이고 복수의 매체와 관련되어 있고, 단속적이며, 의도적으로 설계된 것이고, 일관성이 있는 것이다. 멀티미디어란 컴퓨터를 기본으로 하여 문자, 그림, 청각정보 등을 이용한 정보망을 만들고, 저장하고, 보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오늘날 지식과 기술의 급진적인 증가와 현대사회의 급속한 변화는 중등교육과 고등교육의 기회확대는 물론 새로운 기능에 대한 학습의 필요성, 직업유형의 변화에 따른 재교육과 계속 교육의 기회의 필요성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의 기술의 급격한 발달과 이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