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주의의 위선적 행위에 대한 고발이다. 야만인을 계몽시키고 문명을 전파하겠다는 위대한 사상을 품고 아프리카의 오지로 와서 오히려 야만인들 위에 신처럼 군림하면서 그들을 이용하여 사욕을 채우는 커츠(Kurtz)는 탐욕스런 제국주의의 상징이다. 그러나 이 작품에는 제국주의의 비판 이외에도
같이 살게되었다. 이러한 어두운 어린 시절의 경험이 Conrad의 모습에 보이는 특유한 우수(憂愁)의 원인이 되었다. Conrad는 규칙적이고 기계적인 학교생활을 무척 싫어했으며, 이 무렵부터 바다는 시원하게 트인 공간과 미지의 세계의 마력으로 그의 왕성한 상상력에 강력히 작용하기 시작했었다.
콩고와 국경을 접한다. 국명은 '사냥꾼'이라는 뜻으로, 콩고강(江) 유역에 사는 바콩고(Bakongo)라는 부족 이름에서 딴 것이다. 행정구역은 10개주(province)와 1개시(ville)로 되어 있다.
(2) 화자의 서술방식
콘라드는 작품 속에서 화자로 등장하는 말로우를 통해 전지적 3인칭 화자의 틀을 깨트렸고, 소
Ⅰ. 서 론
현재 지구촌은 하나가 되고 있어 국경간의 경계와 언어와 인구, 사상 종교가 하나도 통합되고 가속화 되고 있다. 그에 따른 저발전과 발전국가 간,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사이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어 선진국이 저개발 국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자의든 타의든 간에 하나도 통합되
경험들을 소설 속에 녹여내어 장년 이후에는 작가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암흑의 핵심>은 그가 아프리카의 콩고에서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기선의 선장으로서 일하기 위해 떠났던 6개월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써 낸 글이다.
<암흑의 핵심>은 ‘나’라는 1인칭 시점의 인물이 ‘말로’라는 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