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소설가로 알려진 JosepConrad(본명은 조셉 테오도르 콘라드 날레스 코르제뇨프스키)는 원래 폴란드 인이었다. 그가 태어났던 1857년경은 러시아, 프러시아, 오스트리아의 3국이 폴란드를 분활 통치하던 파란 많은 시기였다. 그의 아버지 아폴로는 작가번역가로 활약하고 있었으며, 저항운동과 수많
, 연대기적인 형식에 반대하여 공간적 혹은 둔주곡·대위법적인 형식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이러닉한 양식을 지향하는 경향이 있고 일종의 `예술의 비인간화`(dehumanization of art)를 수반하고 있는 그러한 작가들 말하자면, 소설에 있어 James, Conrad, Proust, Mann, Gide, Kafka Svevo, Joyce, Musil, Faulkner, 희곡에 있어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것을 강조했던 급진적인 시의 유파를 가리키는 말이다. 1930년대 모더니즘시인들의 시에는 두 가지 기본적인 흐름이 있다. 이것은 서구 모더니즘이 지닌 두 흐름과 일치하는 부분이다. 하나는 정지용이나 김기림, 김광균 등으로 대표되는 영미 주지주의와 이미지즘을 지향하는 계열이라면, 다른
영미출판, P97~P103
예술의 원천은 자연과 사회에 있으므로 예술 작품에는 반드시 이것이 반영되며, 작가의 심미의식을 조형 언어로 표현해 낸 것이라 하겠다. 그러므로 우리는 작품을 통해서 작가의 개성이나 각 시대 혹은 지역의 상황과 특성을 이해하고 그 심미의식을 규명 할 수 있다. 우리가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