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rad는 책과 친해질 수밖에 없었다. 5살 때부터 독서를 시작했다는 그는 아버지가 번역한 셰익스피어 작품을 비롯하여 수많은 역사, 기행문, 소설들을 읽었다. Conrad가 11세 때 그의 아버지도 세상을 떠났으며, 그후 외삼촌과 같이 살게되었다. 이러한 어두운 어린 시절의 경험이 Conrad의 모습에 보이는
, 연대기적인 형식에 반대하여 공간적 혹은 둔주곡·대위법적인 형식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이러닉한 양식을 지향하는 경향이 있고 일종의 `예술의 비인간화`(dehumanization of art)를 수반하고 있는 그러한 작가들 말하자면, 소설에 있어 James, Conrad, Proust, Mann, Gide, Kafka Svevo, Joyce, Musil, Faulkner, 희곡에 있어
대한 반항운동이며, 제1차 세계대전 후에 일어난 전위예술(前衛藝術: 아방가르드) 운동의 한 형태였다.
Ⅱ. 모더니즘의 정의
1. 모더니즘과 시
'모더니즘'이란 철학, 미술, 문학 등에서 과거의 모든 전통주의에 대립하여 급진적인 변화를 추구했던, 주로 현대의 도시 문명을 비판한 주관적인 예술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납득시키는 정도
, 사실주의적 묘사
b. 간결한 문체로 사실성을 증대시킴
- 사무엘 리차드슨 (Samuel Richardson)
☞ 클라리사 (Clarissa; or the History of a Young Lady, 1747-1748)
a. 서간체로 서술
b. 인간의 심성과 심리에 대한 깊은 통찰과 효과적으로 나타냄
- 헨리 필딩 ( Henry fie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