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되었을 경우 일정 수준의 수요는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무한도전을 즐겨 시청하는 연령대가 10대~30대 초중반임을 감안했을 때, [그림5]에서 살펴보면 그 연령대의 아이폰 사용자들이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비율이 특히 높다는 점에서 ‘무한도전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기기 사용자 중 26.1% 불법 복제 콘텐츠 이용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유료 앱 또는 콘텐츠를 비공식적인 경로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한 경험자 26.1%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면서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받는 횟수가 늘어났다는 응답은 38.3% 불법 다운로드 이유 중 “
Ⅰ. 서론
최근 IT기술의 발전과 인터넷 통신망의 고도화,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과 같은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언제 어디서나 소통이 가능한 환경이 구축되면서 다양한 소셜 미디어 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TV 시청 중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이
매체의 진화과정을 그대로 대변할 수 있는 본보기라 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바로 이러한 국내 DMB 서비스의 발전과정과 이와 함께 변모해온 DMB의 주요 콘텐츠 변화 과정을 살펴보면서 '모바일방송'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란 무엇이며 또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알릴 수 있는 편리한 도구이자 사회 문화적으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타인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까지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1인 미디어는 타인과의 소통적 관계를 형성해 긴밀한 심적 유대 관계를 이룰 뿐 아니라 개인의 의견이나 관심사 등, 정체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