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구현)
스토리텔링은 더 이상 단순한 ‘상호작용성’ 기능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와 전달방법을 실제로 구현
(중략)
3D 콘텐츠기술 동향
오감기술을 활용한 3D 콘텐츠 -시각
체적형 입체 영상 디스플레
기술에 대한 정의는 국가에 따라 조금씩 다름)
미국 : NT (Nano-Technology, 나노기술), BT (Bio-Technology, 생명기술),
IT (Information Technology, 정보기술), 그리고 CS (Cognitive Science, 인지 과학) 등 기술의 융합 중심, 이를 NBIC 기술융합이라고 한다.
EU : 미국이 고려하는 NBIC 외에도 사회과학, 문화인류
콘텐츠 산업의 특성에 맞는 자체평가관리체계 마련
- 개발된 연구개발 과제의 추적평가 제도 도입으로 최종 활용단계까지 지원을 위해 과제 종료 후 5년간 지속적인 추적․평가를 통한 사회 경제적 기여도 평가
<그림4> CT R&D 사업선정, 평가, 관리 프로세스
(자료원: 문화기술연감 2009)
□ CT의
아니라 휴대폰, PDA, 게임기, 디지털TV, 물체에 부착한 전자태그 등 각종 정보기기나 센서가 IP등 프로토콜을 이용해 서로 연결가능하고 문자, 숫자, 정지 영상뿐 아니라 동영상이나 음성을 가진 콘텐츠, 이용자의 수요에 맞추 솔루션, 안전한 정보의 송수신, 전자 상거래가 가능한 플랫폼 등에 활용 된다.
문화의 집합적양식의 총체, 공연예술-연극을 통해
영국사회의 문화를 조망함과 동시에 연극의 교육적 가치를 발견한다.
Why 3D 산업인가?
3D산업 앞으로의 사회전반적인 시스템에 도입되는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로서, 연극을 포함한 무대 예술에서도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3D 기술이 주는 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