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Image
Haptic
Gyro Sensor
+
Information
Technology
Network
Wirless
Interactive
인터랙티브에 주목해서 인터넷을 매체로 한 넷 아트와 같은 예술장르가 탄생
현재 뉴미디어 아트에서는 인터랙티브 요소 필수
컴퓨터 게임과 같은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
Why?: 전통적 혁신은 비용 대비 성과가 미약
세계 12대 연구개발 투자 기업 중
5개가 제약회사
신약 개발에 평균 $19억에
10~15년 소요
변화하는 환경은 폐쇄적 혁신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움
산학협력의 필요성은 Open Innovation 패러다임에 입각하여 기업이 주도적으로 출발/참여하여야 함
정부는 직
융합 서비스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스마트 TV는 기존 TV영역은 물론 스마트폰 영역을 TV에서 실행할 수 있고, 자유롭게 Social Network를 이용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활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하여 스마트TV는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 속에서 수많은 콘텐츠들을 시청자들이 자유
융합기술 개념
영어로는 Converging Technology 즉, '수렴 중인 기술'이란 의미
독립적으로 존재하던 기술들이 결합되어 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내는 신기술을 의미
주요용어(융합기술에 대한 정의는 국가에 따라 조금씩 다름)
미국 : NT (Nano-Technology, 나노기술), BT (Bio-Technology, 생명기술),
IT (Informa
콘텐츠 중심으로 중점 기획
3D입체영상 등 차세대 유망기술 확보에 중점을 둔 R&D사업 추진
‘글로벌 프로젝트 기반의 R&D’적극 추진
CT R&D 허브센터 선정하여 지역거점 연구센터로 육성
‘콘텐츠 산업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서비스 R&D’신규로 추진
CT R&D성과 극대화를 위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