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제프 쿤스에 대하여
제프 쿤스 (Jeff Koons)
1955년 1월 21일, 미국
제프 쿤스
http://www.jeffkoons.com/
학력
메릴랜드미술대학 회화
시카고예술대학 회화
작품활동
1986년 토끼
1988년 마이클 잭슨과 버블
2000년 강아지
02. 작품 스타일
‘ 포스트모던 키치(kitsch)의 왕 ’
기다란 풍선을 꼬아서 만든
쿤스탈 뮤지엄
-개요
네들란드 로테르담의 대규모 박물관 공원인 뮤지엄 공원의 남단에 위치.
공원의 대규모 녹지를 그대로 미술관내에 담아내며, 야외조각과 여러가지 환경시설물들이 현대적인 조경계획과 더불어 쿤스탈 미술관을 이 지역의 도시 문화공간의 핵으로 만들어줍니다.
미술관을 끝
1. Finding freedom
근대적 질서의 파괴, 다양한 수법을 통해 기존의 질서체계가 지니는 공간의 균질성을 깨뜨린다.
특히 기둥의 배치과정에서 그 간격이나 방향, 기울어진 단면 또는 재료 등을 변화 시켜 균질적인 공간을 차별화 하고 있다.
그는 가혹한 현실의 객관성을 인정하는 한편 , 과거 건축의 이
2. 네오팝의 내용적, 형식적 특성
앞에서 언급했듯이 네오팝(Neo-Pop)은 팝아트(Pop Art)를 근거하여 형성되고 변화된 미술양식이다. 따라서 팝아트의 역사적 상황을 통해서 네오팝과 팝아트의 구별되는 내용적 특징을 설명하고 네오팝과 팝아트의 공통되는 형식적 원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1.
Ⅰ. 서론
팝아트는 고전주의, 추상표현주의 등 일반이이 이해하기 어려운 기존 예술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었다. 직접적이고 대중적인 상업광과와 대량 소비되는 물품들, 자분주의 사회의 욕망과 대중문화를 상징적으로 반영하며 현대미술 흐름을 주도했던 예술 형식이다. 팝아트를 우리말로 풀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