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련이다. 때문에 음악을 들으면서 얻게 되는 감흥이 최절정에 도달했을 때 나타나는 카타르시스는 오랫동안 우리의 마음 깊은 곳에 숨어있던 감정과 욕망
의 응어리들이 그 속에서 썩지 않도록 밖으로 배설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역할, 목적으로 인해 우리가 클래식을 듣는 것이다.
이루고자 하는 음악적 이상이 있다고 한다. 이 같은 미학적 이념은 음악 외적, 내적 요인들과 결합하여 하나의 양식으로 표출되는데, 구체적으로는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이 음악의 자료인 소리를 어떤 질서 안에서 다루어 내는 방식으로 나타나게 된다. 음악 양식적 배경에 대한이해가 없는 사람이
과 음악 선호도와의 상관성
*p ≤.05 **p ≤.01
다섯 가지로 분류된 성격 중 외향성은 Pop & Urban에 대한 선호도와 양의 상관관계를
보이며, 또한 Korean에 대한 선호도와 양의 상관관계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다섯 가지로 분류된 성격 중 호감성은 Rock에 대한 선호도와 음의 상관
과감상능력을 기르며 풍부한 정서를 함양해 왔으며, 또한 자신의 잠재성을 균형 있게 계발하는 기회와 여건을 제공받았다. 사람들은 문화가 발전할수록 음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음악은 시대가 발전할수록 그 효용가치와 사용범위가 점점 높아졌다. 예전엔 생각하지 못했던 음악을 이용한 치
과 조화를 이루었다. "처녀항해Maiden Voyage"는 그의 출세작이며, 마일스 데이비스를 떠난 후에는 전기음악에 적극적으로 도전했다. 1970년대 재즈 록이 한창일 시기 므완디쉬Mwandishi를 이끌고 1972년 신시사이저를 연주하여 미국을 순회 공연했고 새로운 전자 기술에 대처하기 위해 애썼다. 1973년 새 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