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과는 구별되는 현대건축의 독창적인 표현과 보편적 한계의 극복을 위한 형태지식 개념의 변화를 이해하도록 한다. 또한 이것이 다양하게 적용됨으로써 나타나는 디자인언어의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현대건축에서 나타나는 건축디자인언어의 키치(kitsch)적 유희성을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디자인개념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점차 고도로 복잡한 인식론과 같은 이론들이 등장하였지만 “디자인”자체가 그 특성상 디자이너 내면의 사고 체계 속에서 이루어졌고 특히 현대의 디지털 디자인 프로세스 안에서의 일방적인 기술의 발전은 건축가가 아닌 능숙한 디지털 리스트들
건축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고조되기도 하였으나, 인구의 도시집중에 따른 주택문제의 발생은 공장(工場). 역(驛), 시장(市場)과 같은 새로운 건축적 요구들을 등장하게 만들었다.
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는 특히, 지식층들 사이에서 그리스도교의 신앙을 쇠퇴시켰고 개혁정
개념
대중소설에 대해 정의를 내리기는 쉽지가 않다. 그것은 대중소설이 두 가지의 뜻을 갖고 있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중성을 우리는 크게 큰개념과 작은개념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하지만 먼저 대중소설을 알기 위해선 대중이라는 개념에 대해 알아야 할 듯 싶다. 대중소설의 이중성도 이 대
(2) 키치디자인(KitschDesign)이란?
▶ 키치문화를 표현하는 한 부분으로 키치문화의 여러 속성들(향수, 웃음, 성(sex), 일탈 등의 속성들)을 표현하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①향수적 키치
▶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달리 과거를 기억하면서 그 속에서 기쁨을 발견하는 존재이다. 과거를 느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