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의 풍습은 이미 원시시대부터 있었는데, BC 2000년경의 이집트의 미라와 세티 1세(재위 BC 1317~BC 1301)의 무덤에서 나온 인형(人形)에 이것이 나타나 있다. 일반적으로 미개민족이 문신을 하는 것은 성년식(成年式)을 행할 때이다. 이는 생물학적 존재에 불과한 인간이 사회학적인 존재, 즉 씨족이나 부
한번 하게 되면 계속 하는 경우가 많음.
유행하는 타투
유행이 정해져있지 않음. 글씨문신보다 그림문신 손님이 더 많음.
부작용
관리만 잘해주면 되고, 부작용은 거의 없다. 의사협회에서 타투를 불법으로 정했기 때문에 안 좋게 인식되는 것일 뿐이다.
찾아오는 경로
단골, 입소문, 인터넷 홍보
문신에 사용되는 도구가 인체에 유해하다는 판단에서다.
김씨가 경찰에 연행되자 문화예술인들이 인터넷 카페(cafe.daum.net/artistgun)를 만들어 구명운동에 들어갔다. 이 카페 대표이자 퓨전국악 음악가인 장군(본명 장소영)은 "김씨는 공인 받은 한국 최고의 ‘타투아티스트’이며 해외에도 널리 알려진
4) 문신의 합법화를 주장하는 이유
(1) 필요성 - 자기표현 수단으로써의 문신
오랫동안 유사 의료행위의 범주에 묶여 있던 문신이 이번 양성화 방안에 포함될 것인가를 둘러싼 사회적 관심이 뜨거우며, 이는 결국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의 하나인 문신을 국가가 금지하는 것이 적절한 것인가에 대한
문신한 사람을 가려낸 뒤 병역감면 의도를 판단해 사법당국에 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2003.08.09 8면
2. 문신에 대한 한국의 시각
이 사건으로 인해 국민들의 문신을 바라보는 시각이 부정적으로 변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것은 판례를 보아 알 수 있듯이 잘못된 규정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