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은 어떤 기업인가?
“건전한 놀이 문화 창조”
완구 사업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 게임 유통 사업을 진행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리드를 추구”
단순 완구 제품 판매가 아닌 고부가가치 산업인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게임 산업을 연계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는 콘
철저한 현지화, 현지 내 탄탄한 유통망 확보 등 전략이 효과를 봤다는 평가다. 오리온은 중국 내 일반과자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양과시장 내 2위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하오리여우 는 좋은 친구 라는 브랜드의 이름으로 중국인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감.그리하여 중국에서의 시장점유율은 85%를
국내 최초로 테마파크의 개념을 도입한 서울랜드는 1988년 5월 10만평의 부지에 설립되었다
서울랜드는 놀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어울려 정을 느끼는 살아있는 교육장으로 동물원, 식물원,삼림욕장 그리고 국립현대미술관과 연계한 1일 가족 나들이 코스의 중심이란 이점을 최대한 살려 고객을 끌어
Ⅱ. 우리나라 국제회의산업육성 기본계획 (요약)
1. 국제회의산업의 동향
(1) 세계 국제회의산업의 현황
-총 개최 건수 (‘04 기준) : 총 9,160건(전년대비 7.6%감소)
-유럽 지역은 최근 5년간 3% 감소, 미주와 아프리카 역시 전년대비 각각 11%씩 감소 추 세
-대양주는 전년과 동일하고 유일하
제작 시, 해외 의존도가 높을뿐더러 한국 기업의 기획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 상황에 대해 자세히 되짚어보고, 일본의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