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출자비율에 대한 명백한 제한은 없으나 방송업은 20%, 항공. 해운, 항만 서비스, 부가 정보통신 서비스는 최대 49% 출자한도가 있다.
(2) 외국인투자우대조치
- 1996년 EU와의 관세동맹 체결 이후 EU기준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점진적으로 변경되고 있음
- 산업별 보다는 지역별에 대한 외국인 투
영화산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인력의 규 모도, 극장의 숫자도 엄청난 것이다. 이미 우리의 우수한 영화들이 해외영화제에 서 호평을 받고 있고, 중국에 진출한 한국 가수들은 중국 젊은이들에게 하나의 우 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에서 우리의 TV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높
산업의 개혁 필요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러시아 자원에 대한 유럽 및 동북아시아 지역 국가들의 관심이 크게 증대된 것은 물론 EU의 러시아 ,석유,가스에 대한 의존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옐친의 지명 후계자로 1999년 총리에 이어 2000년 3월 대통령에 취임한 푸틴 자신도 태생적 한계를 안
주요 투자회사를 중심으로 한국영화산업의 지형도를 그려보자. 우선 ꡐ시네마 서비스ꡑ와 서울극장 라인의 제휴를 들 수 있다. 이들의 전략은, 상당한 규모의 제작편수와 직접 소유하거나 운영권을 위탁받은 전국 규모의 영화관망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충분히 활용하여 명실상부한 한국영화
아시아 금융위기의 와중에서도 그 성과를 충분히 과시했다. 여러 아시아 국가들의 화폐 가치가 급락하고 경제가 사상 최대의 하락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중국은 거액의 외환 보유고를 바탕으로 위안화 가치의 안정을 유지하는 저력을 보여 주었을 뿐만 아니라 98년과 99년에도 여전히 연속 7% 이상의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