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경기는 포인트(point), 게임(game), 세트(set), 매치(match)의 네 단계로 구성된다. 게임이라는 말은 여러 의미로 사용되는데, 보통의 시합은 같은 뜻의 말이다. 우선 포인트를 따내는 게임, 그리고 세트 최후의 하나의 시합이 끝난다. 이러한 구성은 익숙해지면 간단한 것이나
Ⅰ. 테니스의 연혁
테니스경기의 원류를 추적하기란 쉬운 작업이 아니다. 구구한 설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대 이집트와 페르시아에서 이와 비슷한 경기를 했으며 그리스와 로마에서도 즐겼다는 것으로 보아 이미 11세기 경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는 주로 왕후 귀족
운동을 하였으며, 1911년 이승만 박사가 경식 라켙과 공을 그리고 Counter방법을 가르쳐 준 것으로 기록에 남아 있다. 테니스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옥외 스포츠로, 운동기술 못지 않게 신사적인 경기 태도를 중요시 하는 운동이다. 테니스는 체력을 유지, 증진 시키는 데 효과가 큰 운동이며,
의미한다.
안구 운동의 중요성
안구운동의 중요성
개방기술(open skills)>폐쇄기술(closed skills)
개방기술: 빠른 운동 반응을 위해 시간적 제한성을 갖는다. ex) 축구, 아이스하키, 야구, 테니스, 탁구 등
폐쇄기술: 운동 반응을 위한 시간적 제한이 크게 요구되지 않는다. ex) 골프, 볼링, 양궁 등
테니스, 골프 등의 카테고리 내지 그 종목 선수들의 Better Performance를 광고해 온 것이다. 이러한 활동은 나이키의 브랜드 자산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돼 스폰서를 제공받는 선수들이 경기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이 곧바로 브랜드 파워의 상승과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동반효과를 이끌어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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