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

 1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1
 2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2
 3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3
 4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4
 5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5
 6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6
 7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7
 8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8
 9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9
 10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테니스][테니스경기]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의 기원, 테니스의 보급, 테니스의 용구와 테니스의 경기 전술, 테니스의 경기 기술 및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심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테니스의 경기개요
1. 포인트(point)
2. 게임(game) 세트매치의 구성
3. 타이브레이크 시스템

Ⅱ. 테니스의 기원

Ⅲ. 테니스의 보급

Ⅳ. 테니스의 용구
1. 라켓
2. Gut와 Ball
1) Gut
2) Ball
3) 테니스 화
4) 테니스 복장

Ⅴ. 테니스의 경기 전술
1. 단식경기
2. 복식경기
1) 평행진
2) 사선형

Ⅵ. 테니스의 경기 기술
1. 포핸드 스트로크
1) 준비자세
2) 테이크백(백스윙)
3) 포워드스윙
4) 임팩트
5) 팔로우드로
2. 백핸드 스트로크
1) 백핸드의 종류
2) 백핸드 드라이브
3) 백핸드 슬라이스
3. 서브

Ⅶ. 테니스의 운동프로그램
1. 기본 프로그램
2. 전신지구력 강화 프로그램

Ⅷ. 테니스가 주는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테니스의 경기개요

테니스 경기는 포인트(point), 게임(game), 세트(set), 매치(match)의 네 단계로 구성된다. 게임이라는 말은 여러 의미로 사용되는데, 보통의 시합은 같은 뜻의 말이다. 우선 포인트를 따내는 게임, 그리고 세트 최후의 하나의 시합이 끝난다. 이러한 구성은 익숙해지면 간단한 것이나 초보자에게는 혼동을 가져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1. 포인트(point)

테니스의 스코어를 콜하는 방법은 다른 경기와 다르기 때문에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것 같으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다른 경기와 다른 점은 포인트 스코어의 콜인데, 그것은 0을 러브(love), 1을 피프틴(fifteen), 2를 서티(thirty), 3을 포티(forty)라고 부르는 것뿐이다.
콜 방법의 유래 테니스 득점법의 기원은 중세기에 발생하여 15씩 가산하는 - 15, 30, 45 그리고 60으로서 게임이 된다는 득점법 이었는데, 현재는 45를 40으로 생략하고 있다. 1579년에 프랑스의 점성학자인 진 가세린이란 학자가 테니스에 관한 하나의 서적을 저술했는데 그 속에 테니스 게임의 카운트에 대한 2개의 의문점을 들고 있다. 그 지적에 의하면 테니스의 15, 30, 45라는 것은 천문학에서 산출되었다고 하는 것, 즉 하나의 써클은 15도가 4회에서 성립되어있다. 더구나 그 서클은 6이라는 숫자가 기조로 1시간은 60분 1분은
참고문헌
김동진, 테니스, 교학사, 1998
김현경, 어드밴스 테니스, 성신여자대학교, 1999
성영호, 테니스 아카데미, 홍경, 2000
오일영, 교양 테니스 교본, 대한미디어, 1999
임광철 외, 쉽게 배우는 테니스, 보경문화사 서울, 1993
천길영·박정훈·서동균, 실전 테니스 테크닉, 2001
한기훈·김우성, 테니스,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