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에는 법적문서, 종교적 경전, 또는 문학 작품 등과 같이 여러 종류가 있지만 해석하는 방식은 종류 에 관계없이 동일하다.
- 인간의 해석행위를 문법적 해석과 심리적 영적 해석의 두 측면으로 구분하였는데 전자는 언어에 근 거한 객관적이고 보편적 법칙과 관련되어 있는 반면 후자는 개
과학자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된 이 WWW프로젝트의 목적은 전 세계 물리학자들의 연구결과와 자료를 손쉽게 공유하자는 것이었다. 기존의 여러 가지 형태의 정보(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도큐먼트, 온라인 도움말 등)에 대한 단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해 하이퍼텍스트 개념을 사용하였다.
구성하되 그것이 사회 문화적 합의에서 벗어나지 않는 사회적인 상호 작용임을 살려내는 방향이어야 할 것이다.
이 논문은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준비하면서, 제6차 이후 교육 과정의 이념적 기반으로 작용하고 있는 구성주의(constructivism)를 바탕으로 한 문학 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구성주의
텍스트의 의미를 학습자의 차원에서 새롭게 구성해 나가는 과정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학습자의 문학 텍스트 생산 또한 이루어 질 수 있다. 따라서 문학 텍스트의 이해, 즉 수용과 생산은 학습자가 문학 텍스트와 인지적・ 정서적으로 원활하게 소통될 때 이루어 질 수 있다. 이 소통의 과정이 어떻
구성하는 대화적 합의 가능성과 일의성의 이념을 탈피한 차원으로 향하기 때문에, 특히 몇몇 후반기 저작들은 고정된 관념의 독자들을 곤혹케 하고 있다. Ibid.
데리다의 주요 저작물로는『글쓰기의 차이』,『목소리와 현상』,『그라마톨로지』,『철학의 여백』,『입장들』,『조종』,『정신에 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