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와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은 그의 주요 작품세계를 살펴보겠다. 이 장에서는 사진의이해1공통 유명 사진가의 사진을 선정하고, 그 사진 작업을 조사하여 그 특징(주제, 조명, 컬러, 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대상 선정, 콘셉트, 촬영 방법에 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
컬러, 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대상 선정, 콘셉트, 촬영 방법에 관해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의 사진 및 특징
1) 주제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1864-1946)는 미국을 대표하는 모더니스 트 사진가이다. 미국적 예술의 가능성을 탐구하
요소를 차지한다. 컬러의 구성은 인물의 캐릭터 측면과 시간흐름의 두가지로 분석 가능한데,
먼저 인물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중핵적인 이야기의 고리는 ‘앨리스’이며 앨리스의 컬러는 LEMON YELLOW이다. 대체적인 인물 이블린이 승계하는 이미지도 ‘LEMON YELLOW'이며, 이야기의 결말도 LE
앵글과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분의 스타라이프 스티치가 강렬한 전사느낌을 표현해 준다. 그는 그의 자존심인 하얀 양말과 블랙 로퍼로 마무리했다. 이 레드 재킷은 그를 기억하는 중요한 매개체중 하나이기도 하다. 1985년 We are the world! 에서는 가죽, 버클, 체인 등으로 감은 그의 모습은 나쁜 남자
중이다. 1998년 실험영화 ‘눈물’과 1999년 실험영화 ‘아쿠아 레퀴엠’이 각각 제 3,4회 부산국제 영화제 와이드 앵글 부문에 초청되었으며 2000년 실험영화 ‘정화되는 밤’이 제 26회 한국독립단편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최근작으로는 2002년 장편극영화 ‘하얀 방’을 연출했다.
오그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