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실험영화의 표현적 특징
(1) 실험영화의 표현
극장의 흥행용이 아니라 개인주의 미학으로써 영화가 가지는 순수한 영상시각의 운동을 발견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영상으로서 인간의 상상력, 잠재의식을 포함한 온갖 유동적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한편으로는 순수한 절대의 영상시각 운동의 발
<언더그라운드 영화의 condition!>
감독, 제작, 시나리오, 촬영, 편집 등을 혼자 도맡아 하는 경우
개인적이며 상업적이지 않을 것
장편 극영화의 기존 전통에서 탈피할 것
기존 영화에서 용납되지 않는 사적이고 금기시되는 주제
줄거리보다 순수한 영화적 테크닉을 구사할 것
시네마베리테
Ⅰ. 서론
1986년, 처음 중국에서 영화가 등장했다. 1905년 중국에서 첫 번째 국산영화<딩쥔산>(定軍山)을 찍었다. 중국영화는 지금까지 한 100년 넘게 오래시간을 보냈으며 초기의 중국영화는 통제를 받지 않고 상대적으로 자유로웠다. 초기의 10여 년간 느린 발전 후 영화의 상업기능이 대두되었다. 예술
영화 [藝術映畵, art film]
1950년대에 사용되기 시작한 이 용어는 스토리를 중시하는 할리우드의 전통적인 영화
스타일을 벗어나 사회적이고 심리적인 현상에 중점을 두고 상업적인 의도보다는 예술적인
의도가 두드러지는 비(非)할리우드적인 영화를 말한다. 일반적인 독립영화나 실험영화,
유럽
실험연극과 실험영화들이 이러한 속성을 반영하고 있다고 본다. 우선 부조리극의 정의 및 부조리극이 등장하게 된 역사적 사회적 배경에 대하여 고찰해 본 후 현재 동시대의 예술속에서 그 계보를 찾아본다. 그리고 한국의 대표적인 부조리극작가인 오태석의 『환절기』을 통해서 작품속에 담겨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