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실험영화의 표현적 특징
(1) 실험영화의 표현
극장의 흥행용이 아니라 개인주의 미학으로써 영화가 가지는 순수한 영상시각의 운동을 발견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영상으로서 인간의 상상력, 잠재의식을 포함한 온갖 유동적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한편으로는 순수한 절대의 영상시각 운동의 발
영화학교 촬영과에 들어갔다. 1982년 학교를 마친 뒤 난닝의 광시영화촬영소에 취직하고 “하나와 여덟“제작에 참여 했다. 그는 인상적인 촬영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이 실험영화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1년 뒤 황토지와 대열병에서 천카이거와 공동작을 하면서 그는 새로운 영화언어에 눈을 떴따. 비
영화화한 것으로 여러 면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획일화, 정형화한 교육을 비판하며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정신과 잃어버린 꿈을 되찾아준다. ‘열린 교육’을 실험하고자 하는 한 교사의 몸부림과 일류 대학 진학이란 틀 속에서 희망과 꿈을 접고 이상과 현실 사이에 갈등하는 학생의 삶
영화 Untouchable의 줄거리의 핵심은 이것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두개의 Untouchable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재즈와 알 카포네의 시대였던 시카고의 1920년대 금주법 시대, 알 카포네는 시카고 전역에 시의 경찰, 고급 공무원, 사업가, 명망가들의 매수를 통해 활동을 하여 부를 축적하고 조직의
영화를 언급해 볼 것인데, 그것은 독일의 대표적 영화사조인 뉴 저먼 시네마 (new german cinema)이고 다른 한 가지는 멜러영화(melodrama)와 혼합된 갱스터(gangster)영화이다. 뉴 저먼 시네마란 독일의 1960년대 이후 영화가 상업화되는 경향을 막고, 영화에도 문학처럼 교훈적, 사회비판적, 실험적인 차원이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