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와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은 그의 주요 작품세계를 살펴보겠다. 이 장에서는 사진의이해1공통 유명 사진가의 사진을 선정하고, 그 사진 작업을 조사하여 그 특징(주제, 조명, 컬러, 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대상 선정, 콘셉트, 촬영 방법에 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
컬러, 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대상 선정, 콘셉트, 촬영 방법에 관해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의 사진 및 특징
1) 주제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1864-1946)는 미국을 대표하는 모더니스 트 사진가이다. 미국적 예술의 가능성을 탐구하
요소를 차지한다. 컬러의 구성은 인물의 캐릭터 측면과 시간흐름의 두가지로 분석 가능한데,
먼저 인물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중핵적인 이야기의 고리는 ‘앨리스’이며 앨리스의 컬러는 LEMON YELLOW이다. 대체적인 인물 이블린이 승계하는 이미지도 ‘LEMON YELLOW'이며, 이야기의 결말도 LE
앵글과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분의 스타라이프 스티치가 강렬한 전사느낌을 표현해 준다. 그는 그의 자존심인 하얀 양말과 블랙 로퍼로 마무리했다. 이 레드 재킷은 그를 기억하는 중요한 매개체중 하나이기도 하다. 1985년 We are the world! 에서는 가죽, 버클, 체인 등으로 감은 그의 모습은 나쁜 남자
중이다. 1998년 실험영화 ‘눈물’과 1999년 실험영화 ‘아쿠아 레퀴엠’이 각각 제 3,4회 부산국제 영화제 와이드 앵글 부문에 초청되었으며 2000년 실험영화 ‘정화되는 밤’이 제 26회 한국독립단편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최근작으로는 2002년 장편극영화 ‘하얀 방’을 연출했다.
오그 1994
모티브, 통속적인 액세서리의 응용 등 전위 패션의 한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
펑크 룩 (Punk look)
펑크는 속어로 '풋나기, 시시한, 쓸모없는'의 뜻으로 1976년 런던에 나타난 록밴드의 무대의상에서 시작되었다. 반항적이고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공격적인 것이 특징으로 머리를 핑크나 녹색으로
앵글로 색슨적인 물적 결합에 의한 성과주의와 연봉제 그리고 노동시장의 유연성으로 빠르게 대체되었다. 따라서 기업의 생존전략도 개인의 생존과 마찬가지로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곧 도태되어 버릴 운명에 처해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더욱 가속화시키는 국제경제상의 변화가 일어
당시 가리마르 출판사가 ‘세리 느와르’라는 이름 아래 미국의 탐정 소설 시리즈를 출판한 데서 모티브를 얻었다고도 한다. 즉, 필름느와르는 전후 미국 할리우드 영화(하드 보일드식)의 프랑스 유입아래, b급 영화가 필름 느와르로 까이에 뒤 시네마를 중심으로 신진 비평가에 의해 분석되어졌다.
< 오늘의 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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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많은 한국의 공포영화들이 상업적, 비평적으로 모두 실패하고 있다. 이에 과연 공포영화에 정해진 틀(영상커뮤니케이션의 공통적 틀)이나 도식이 있는지 알아보자
2. 공포영화의 정의
자극적, 긴박감을 느끼게 하는 묘사 등으로 관객의 심리를 공포감으로 빠지게 하는 영화
3. 공포 영화의 시작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