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에 불과하다는 포스트모더니즘 사회에서는 문학이나 미술 등 다른 영역의 패러디가 그렇듯이 패러디광고 역시 포스트모더니즘과 연관지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재현의 역사를 보여주기 위한 방식으로 과거의 이미지들을 발굴해내는 행위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주제와 형식을 표현하는
저작물(derivative works)과 구별되는 것이다.
(2)-1. 비평 또는 논평의 유무
원작으로부터 복제한 부분이 패러디 또는 그의 일부로 쓰였어야 한다. 이를 위해 패러디는 우선 대중에게 잘 알려진 원작을 나타내야 하며, 다음 새로운 표현을 창작해내기 위해 원저작물 또는 그 일부에 대한 비평을 하여야 한
광고들이 쉽게 눈에 뛴다. 이런 경우 인물이 모델이 된다기보다 영화의 캐릭터 자체가 모델이 되는 것이라고 하는 편이 옳을 것이다. 실제 유명 영화속의 인상적인 상황이나 인기장면들은 어김없이 광고에서 재현되는 소재이다.
영화 속 친숙한 장면을 빌려와 광고에 그대로 옮기는 이러한 패러디
효과적인 면을 부각시키고 프로그램의 특성과 상품의 성격을 잘 나타낸 광고와 잘 나타내지 못한 광고를 분류하였다.
광고의 사례는 영화 패러디, 명화나 유명작가의 그림을 이용한 패러디, 전 작품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패러디, 문학작품을 이용한 패러디, 뉴스의 형식을 이용한 패러디, TV드라마,
효과를 말합니다. 이것이 요즘에는 영상이나 노래, 정치 분야로 확장하면서 발달하고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패러디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까? 패러디라는 것이 대중들이 알 만한 작품을 가지고 대중의 웃음과 관심을 끌어내기에 거기에 따른 저작권 문제와 명예훼손에 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