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사전 공감이 없다면 그 패러디는 오해되거나 아니면 몰이해되게 마련이다. 그러나 패러디가 ‘비틀어 재현하는 원전’이라는 공감이 형성돼 있다면 그것은 파워풀한 메시지를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도구가 되기도 한다.
그런 이유로 순수예술뿐 아니라 대중문화도 많은 패러디를
패러디는 이보다 좁은 의미를 갖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패러디는 패러디스트의 독창적인 시각에서 원작을 공격하여야 하며, 원작에 나타난 일반적인 스타일이나 장르상의 기술을 단순히 흉내내거나 모방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비평없이 웃음만 자아내는 작품(희학戱謔 또는 spoofs)은 공정이용
애니메이션에 대한패러디를 적극 활용한 <슈렉 Shrek>(2001) 에서는 혼성모방(pastiche)과 패러디를 통한 역사성의 부정 등을 포스트모더니즘의 대표적 특성으로 찾아 들 수 있다. 하지만 앞에서 거론한 이들 영화를 포스트모더니즘 영화 또는, 포스트모더니티 영화라고 명명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비슷한 시기에 12음기법에 의한 작품을 발표하였고, 이를 자신의 독특한 미학관에 의거해 독자적으로 발전시켰다. 1920년대 초반 두 작곡가는 서로 교류를 하였고, 1923년경에 공동의 출판문을 계획하기까지 하였음을 비추어볼 때, 두 사람이 상호 영향을 주고받았을 가능
작품은 그림으로 된 특이한 기보법의 예로도 흔히 언급
http://www.youtube.com/watch?v=pV6BeeoX474
George Crumb - Black Angels
베트남전에 자극받아 창작
전기적으로 증폭된 현악 4중주를 위해 씌어진 곡으로써, 원초적인 죽음의 이미지와 그 너머의 피안의 세계를 그린다.
숨겨진 수비주의, 피안의 평화를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