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을 보는 시각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변할 수 밖에 없다.
과거 일반인들이 패션을 바라보는 시각은 사치스럽거나 혹은 상업화된 상품이라는 단순한 개념으로 인식되어 왔다. 때문에 이 분야에서 종사하며 연구하는 사람들이 벌이는 창작과 예술활동에 대한 사회적 이해가 부족한 것이 패션업계에
패션이란 한 시대의 반영으로써 그 시대의 사회, 정치, 경제 기술의 한 일면을 표출하는 가장 적합한 수단이다. 특히 인간의 내적 미의식 세계를 표현하는 예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조형 예술은 의상 디자인 창작에 있어 디자이너 들에게 큰 영감을 주는 분야이다. 20세기 초부터 Paul Poiret를 선두로 하
캐치한 부분 & 이유
우리 조가 캐치한 부분은 패션과 회화•조형예술의 상관관계를 강의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개념적으로 이해해보고 그 뒤 시대별로 예술사조를 나누어서 중점적으로 생각해보았다. 그 뒤 각 시대별 예술사조의 정신을 패션에 접목시킨 사례들을 시각적 자료를 토대로 각
패션은 사치스럽고 화려했다. 20C 초 패션은 19C 말 여성들에게는 거의 충격을 주지 못했다. 여성들은 아직 코르셋을 착용했고, 의상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정교했으며 부와 지위의 과시는 의상에서 계속됐다.
여자들은 지나치게 여성적이고 비실용적인 방식으로 옷을 입었고 그런 차림으로는 바쁜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