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년대 후반의 유행하던 빈약함은 에드워드시대 사람들의 반감을 일으키게 했다. 얼굴은 보통 둥글고 조용했고 아마 약간 거만하거나 활기가 없어 보였으므로 전혀 가공된 것은 아니었다.
패셔너블한 부유한 여성들은 S-자형 실루엣을 따랐다. 머리카락은 초기 5년동안은 크기에 있어서는 상당히 절
패션계가 20세기의 대량생산으로 등장하면서 전쟁 후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두드러지고 자연스런 스타일을 추구하게 된 것에 패션계 또한 아르데코의 영향을 크게 받게되었다.
폴프와레 : 프랑스출신 디자이너, 인위적인 코르셋으로 억압받고 있던 여성의 신체를 해방시키고 20년대로 넘어가면서 단
레이스로 over dress를 만들어 under dress를 착용하기도 하여 아련하고 섬세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 소재
아르누보를 대표하는 곡선적인 실루엣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얇고 섬세한 소재들이 많이 사용되었다. 즉, chiffon, organdy, fille, china crepe, 얇은 linen, lace 등이 있다.
아르누보 양식은 예술계의 혼란함을 한 곳으로 주목 시켰으며, 예술가와 대중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양식으로 구조적이고 장식적인 부분을 감당했다. 이는 아르누보 양식이 역사적으로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 할 것이다.
Ⅱ. 아르누보의 배경
1900년에서 1910년은 새로운 세
아르누보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서 유럽 및 미국에서 유행한 장식 양식.
'아르누보'는 새로운(Nouveau) 예술(Art)을 의미하며, 영국·미국에서의 호칭이다.
독일에서는 '유겐트 양식(Jugendstil)',
프랑스에서는 '기마르 양식(Style Guimard)',
이탈리아에서는 '리버티 양식(Stile Liberty:런던의 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