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페미니즘예술(1970년 초 ~ 1980년 전반)
미학적 예술
본질주의 페미니즘, 여성적 나르시즘
정치적 예술
사회주의 페미니즘, 탈나르시즘
미학과 정치의
이분법적 구조
2 세대페미니즘예술(1980년 후반 ~ 1990년대))
미학과 정치의 구분을 초월 - 탈이분법적
그로테스크 – 바흐
예술적 업적을 과시하는데 집중하였다.
이러한 수정주의는 미술사의 기본 틀을 의심하지 않고 그 틀 안에 여성 화가들을 삽입함으로써 또 하나의 배타적인 여성 천재미술사를 구축, 자칫하면 여성중심의 분리주의를 범하는 모순을 내포하고 있었다.
2세대 미술사가들은 가치평가적 기준을 떠나 여
년 동안 ‘페미니즘 연극’ 이란 용어는 연극 프로그램이나 포스터를 장식하면 개혁과 변화를 상징하는 용어로서, 동시에 극장 산업의 가장 인기 있는 레퍼터리로서 유통된다.
80년대 중엽 이후 <산울림 소극장> 외에도 <현대 예술 극장>, <여성 예술 문화 기획>, <뮈토스> 등 몇몇 극단을 중심으로 활성
세대 문화의 첨단 지역에서 이 지역의 대학생에게 접근한다. 그들의 회지는 학생회 등의 하부조직으로 영항력을 발휘하면서 한국 페미니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잡지는 지금까지 10회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매회 주제를 설정하며 여성의 생활적인 측면으로 접근하려고 노력한다. 따라서
년 여름 어머니의 도움으로 프랑수아 프르미에가의 한 점포를 빌어 독립하고 그해 가을에 완만한 어깨와 허리를 조인 풀 스커트의 게피에르 룩의 드레스와 브론드 색의 새틴에 검은 구슬을 수놓은 아름다운 이브닝 블라우스를 발표하였다. 이듬해 봄에는 산뜻한 노동자 룩의 블라우스를 내놓아 각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