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최근 인터넷산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바로 Napster의 저작권위반 여부이다. 1999년 등장한Napster 서비스는 19세의 노스웨스턴 대학생 숀 패닝(Shawn Fanning)이 취미로 개발한서비스로서 사용자가 자신의 MP3 파일 목록을 공개하도록 하고, 인터넷상에 흩어져 있는 MP3 파일들을 검색해서 사용자들끼리
1. 세계 방송 콘텐츠 포맷시장의 현황 (1)
FRAPA = Format Recognition and Protection Association
약 14.5조 원(약 94억 유로) 규모의 블루오션 (FRAPA, 2009)
1. 세계 방송 콘텐츠 포맷시장의 현황 (2)
영국, 네덜란드와 미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방송콘텐츠 포맷 유통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
미국, 영국, 네덜란드, 아르
Ⅰ. 서론
종편시대의 개막과 함께 바야흐로 방송분야에는 춘추전국시대의 기운이 일어나고 있다. 과거, 공중파 중심의 흐름을 탈피하여 지난 시간동안 경쟁력을 키워온 케이블채널과 종편채널에 이르기까지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보다 입맛에 맞는 채널을 고르는 데 용이해졌으며 이를 통해 채널의
MP3에 대항하는 압축포맷인 AAC나 마이크로소프트의 WMA 등이 음반사들에게 주로 채택되고 있다. 이는 MP3가 사실상의 공개표준으로서 저작권관리가 불가능한 반면 WMA, AAC 등은 고압축과 고품질의 음질을 보장하면서 저작권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EMI와 BMG, Warner Music은 WMA 포맷에 따르기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주로 네트워크나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되기 때문에 불법적인 저작권 침해로 인한 피해의 규모는 더욱 커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디지털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침해에 대처하기 위해서 법・제도의 개정이 절실하게 요구되어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