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사 또한 관객이 없어 공연을 못하여 생계유지를 위해 택배업체에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세계적인 스타인 BTC의 서울공연과 세계 공연도 취소되고 있어 문화예술계 전체가 부도위기에 놓여있다. 이 장에서는 포스트코로나시대비대면공연예술의 현황과 과제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공연이 중단된 지 오래되고 있으며 마술업에 종사하는 마술사 또한 관객이 없어 공연을 못하여 생계유지를 위해 택배업체에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세계적인 스타인 BTC의 서울공연과 세계 공연도 취소되고 있어 문화예술계 전체가 부도위기에 놓여있다. 이 장에서는 코로나19 코로나시대문화예
공연들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관람할 수 있다(김규진·나윤빈, 2020).
2. 비대면시대문화예술계 흐름
비대면공연예술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달라진 사회적 환경 속에서 등장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는 극장을 찾는 관객 감소와 대면 공연물 제작 붕괴로 이어졌다. 공연예술통합 전
문화와 경제?정치?기술의 보호 측면에서도 시급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장기간 지속으로 인하여 가장 타격이 큰 곳은 문화예술계이다. 생계유지를 위하여 의식주는 끊을 수 없지만 예술공연은 안 봐도 된다는 의식이 국민들 사이에 깔려 있다. 지금 영화 상영하는 극장, 음악공연하는 무대
1. 비대면 서비스란?
비대면 서비스란 말 그대로 소비자와 직원이 대면하지 않고도 소비자가 직접 상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박보영, 2017). 오늘날 기업들이 시장개방과 인터넷 보급의 확산 등으로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