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이 한바탕 흥성한 신명으로써, 또한 감동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어루만져 주던 것이었다. 그 이야기와 노래 그리고 연극은 그들 자신이 만들어낸 것임으로 해서, 그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이 담긴 것임으로 해서 자연스레 그들 삶의 일부가 될 수 있었다.
Ⅱ. 프랑스문학의 특징
프랑스문학의 특
문학 방법상에서 논의 될 수는 있지만 문학 대상과 목적 차원에서는 다분히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이래의 독일적 인문주의 전통이 아직 남아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자연주의에서는 이전의 이상주의적 경향이 완전히 무시되고 과학적 묘사 등의 문학 방법상에서뿐만 아니라 하층민의 비참한 삶 등
소설가들은 산업의 비약적 발전에 따른 사회변동에 따라 서정토로와 낭만적 이상화를 포기하였다. 그들은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사회를 묘사하려 하였는데 이것이 사실주의, 자연주의 문학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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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소설과 북한소설
1980년대 북한 문학은 크게 두 경향
낭만주의자들은 문학에 있어서 감정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었다.
낭만주의자들에게 감정은 인간본성에서 가장 중요한 특성이었다. 사람이 사물들의 내적 관계와 의미를 알 수 있게 되는 것은 이성에 의해서가 아니라 감정에 의해서였다. 루소는 인간과 자연이 서로 유리되어 있다는 인식에
프랑스계가 언어와 종교 등 자신들의 전통을 고스란히 지닌 채 캐나다 속에서의 프랑스문화로 엄연히 존재하며, 에스키모들의 나라인 누나부트가 캐나다 총면적의 1/5도 넘는 220만㎢의 땅에 원주민 위주의 자치주로 거듭 태어났다. 실제로 캐나다는 지구상에서 연방정부의 힘이 가장 약한 나라로 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