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이야기와 노래 그리고 연극은 그들 자신이 만들어낸 것임으로 해서, 그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이 담긴 것임으로 해서 자연스레 그들 삶의 일부가 될 수 있었다.
Ⅱ. 프랑스문학의 특징
프랑스문학의 특징은 그들의 국민성에서 비롯된다. 투철한 대화 정신이 우선 어느 국민보다도 돋보인다.
문학을 민중 계몽의 수단으로 삼았다.
이광수의 <어린 희생>·<어린 벗에게>·<무정> 등
⑵ 유미주의(唯美主義)
계몽주의에 반대하여, 순문학적 가치를 내걸고 등장하였다. 김동인의 <배따라기> 등
⑶ 퇴폐주의(頹廢主義)
프랑스19C말의 데카당스와 러시아의 근대적 '우울 문학'의 영향을 받아 1920년
17세기는 공고리스모(Gongorismo:극단적 기교를 중히 여기는 바로크詩의 양식)의 시대여서 정치와 마찬가지로 문학도 쇠퇴일로를 걸었다. 그러나 18세기로 접어들자 그 반동으로서, 프랑스를 모방한 아카데미아가 창설되었는데, 대표적 시인으로 소네트의 B.보카제가 알려져 있다. 19세기에는 낭만주의가
18세기후반 ~ 19세기초)
18세기 후반 계몽사상의 합리주의와 개인주의는 음악속에서도 강한 영향을 미쳐 복잡한 다성음악 대신에 간결하고 명쾌한 화성음악이 주류를 이루게 하였다. 소나타 형식, 교향곡, 협주곡, 피아노 소나타 등의 독주 소나타, 현악 4중주 등의 새로운 기악양식이 사용되었다.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