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하였다. 간혹 기성세대들은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며 비난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개성과 자유는 사회분위기의 흐름으로 이를 막을 수는 없다. 이는 동양보다는 산업화가 비교적 빨리 진행된 서구에서 두드러지며 특히 문화적으로 발달된 프랑스가 더욱 그러하다. 예전부터 금
성교육이고 건전한 성문화인지 가르쳐 줄 수 있는 제도와 노력은 쉽게 찾아 볼 수 없다. 이러한 성문화 속에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한 체 금기시 되어온 성이 대학생이 됨으로써 개인의 모든 자율에 맡겨 질 때 그 판단의 혼란과 후유증은 실로 대단하다. 성문화의 개방성과 이로 인한 젊은 층들의
성 또는 열정, (2)책임감 또는 충성심, 그리고 (3)나눔의 정도, 개방성, 그리고 개인적인 정체성의 상호간의 표현. 이 세 가지 주제는 각각의 이론에서 서로 다른 정도로 나타난다. Davis(1985)는 사랑을 강한 감정과 진실한 배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진정한 관심, 그리고 다른 관계에서와는 비교할 수 없는
문화(놀이)의 의미
놀이란 인간의 ‘생존’과 ‘일’에 해당되는 활동을 제외한 신체적, 정신적 활동의 모든 것을 말한다.
자고 먹는 활동은 인간의 직접적인 ‘생존활동’이고, 일정한 목적달성을 위해 고통을 참아가며 제약된 상황 아래 참여하는 활동은 ‘일’이다. 놀이는 생활에서의 이해관계
Ⅰ. 서론
이전까지 국제결혼 이중 문화가정 등으로 불리던 국제결혼가족을 몇 년 전부터 다문화가족이라 불리고 있다. 다문화가족이라는 용어는 국제결혼이라는 용어가 내포한 내국인 간의 결혼과 외국인과의 결혼으로 구분하는 국적에 따른 차별성 대신 한 가족 내에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