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플로베르의 객관성이나 사실주의 라는 것은 그의 특유한 묘사의 수법에서 얻어진 효과인 것이다. 묘사란 어떤 대상을 보고 그것을 그려 보이는 일이다. 그러나 대상이란 그것을 누구의 시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마담보바리에서의 시점은 어떤 방식으로 전개되는지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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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주제 선정 이유
프랑스라는 나라를 대표하는 여러 가지 문화 중에 프랑스의 시대, 역사적 배경과 그 시대를 걸쳐 살아온 프랑스 사람들의 문화,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주고 전달해주는 것은 바로 프랑스의 문학이다. 문학작품들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많은 문화들을 한 번에, 포괄적으로
플로베르는 ‘사실주의’라는 말에 심한 거부감을 느끼고 ‘사람들이 나를 사실주의자라고들 부르지만, 나는 그것이 아주 질색입니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플로베르는 사실주의라는 문학적 규정에 반감을 품었다.
그러나 플로베르의 『보바리 부인』은 그 후에 오는 세대들에 의해서 사실주의 소
작가소개
1. 간략 개요
에밀 졸라(Emile Edouard Charles Antoine Zola, 1840-1902)
파리에서 출생.1840.4.2~1902.9.29
프랑스의 소설가
졸라가 사랑한 작가는 위고, 뮈세 등 낭만주의 시인이었으며, 시 창작을 뜻하고 있던 그는 자연과의 교감에 의한 몽상의 세계에 잠겨 있었다.
그는 자연주의 문학운동의 창시자
1, 19세기 프랑스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
19세기 프랑스는 정치, 사회, 경제적으로 격동의 시대를 겪으며 문학예술 또한 다양한 변화와 발전을 보였다. 주요 흐름과 특징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