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도 많은 독립적인 영화제작의 유행을 창조하기도 했다.
지금도 시네마테크 회고전에서 인기있는 감독인 프랑소아 트뤼포나 장 뤽 고다르가 누벨바그의 가장 대표적인 거장이다. 누벨바그는 당시 프랑스의 시네마테크 키드들이 만든 새로운 영화 문법이었다. 프랑소아 트뤼포 같은 경우는 현재
영화는 네오 리얼리즘의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작품이라는 평을 들었다. 이 장에서는 대중영화의이해1공통(30점)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등장하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누벨바그나 독일 뉴 저먼 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
영화로배우는프랑스어4공통영화 <400번의 구타 Les Quatre cents coups>(1959)를 보고,1. 영화에서 가장 인상적으로 남은 장면을 소개하고2. 주인공 앙투안의 행동 혹은 상황 중에서 가장 공감되거나 이해되지 않는 것을한 가지 예로 들어 설명한 후 3. 내가 만약 앙투안의 선생님이나 부모, 형/누나라면 앙투안이
Ⅰ.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
장 뤽 고다르 감독의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사적 의미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당시 프랑스영화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누벨바그 사조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 새로운 물결은 기존의 익숙한 것에 대한 도전과 대항으로부터 시작된다. 비평가들은 프랑스누벨바그를 새로
영화를 만들기 시작한 것이다. 유럽국들은 각자의 시대 상황을 반영하여 영화 사조를 탄생시켰고 이 중 이탈리아와 독일은 각각 네오리얼리즘과 뉴 저먼 시네마를 탄생시켰다.
이때 프랑스는 ‘누벨바그(nouvelle vague)’의 시대를 열며 기성세대에 대한 반기를 들었는데, 보통의 기존 영화에서 금지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