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프랑스의 작가 구스타브 플로베르가 1857년 발표한 소설‘보바리부인’의 주인공 엠마는 늙은 아버지를 치료해주던 의사 샤를 보바리에게 어린나이에 시집간다. 의사인 샤를은 늙은 루오 노인의 아름다운 딸을 보고 첫 눈에 반해 청혼한 것이다. 샤를은 이미 자신보다 나이도 많고 재산도 많은
요즘 시대가 변하면서 자연히 여성의 지위도 예전과는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프랑스의 문학작품에서 보이는 여성의 위치나 성격 등이 예전에는 어떠했는지 궁금해지게 되었다. 프랑스 고전으로 유명한 플로베르의「보바리부인」과 모파상의「여자의 일생」을 텍스트로 삼아 그 속에 그
1857년 출판된 구스타브 플로베르의 ?마담보바리?는 엠마의 비극에 대한 단호한 묘사와 사회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비판적인 검토로 세계 문학의 고전이 되었다. 마담보바리는 수년간 학자들에 의해 널리 해석되고 재해석되었으며, 그 주제와 스타일은 독자들과 문학 비평가들에 의해 계속 연구되고
1, 19세기 프랑스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
19세기 프랑스는 정치, 사회, 경제적으로 격동의 시대를 겪으며 문학예술 또한 다양한 변화와 발전을 보였다. 주요 흐름과 특징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르누아르가 만든 영화. 고리키의 동의를 얻어 마지막을 희극적으로 각색한 것은 르누아르의 인간에 대한 애정이 양껏 담겨 있다. 가난하고 비루한 밑바닥 인생을 연기한 장 가뱅의 매력은 말할것도 없다.
6) 2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을 전후해 프랑스 영화 비평계는 조르쥬 사둘이 선도하는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