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의 발휘에 기초를 두는 프랑스의 보편주의적 전통에서 기원한다. 자유와 평등, 능력 등 개인적 차원으로 접근하는 사회화의 강조는 이론적으로 어떤 문화적, 인종적, 종교적 특성도 동화의 장애가 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랑스어의 확산양상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Ⅰ. 서 론
프랑스어는 영어에 비하여 어감이 부드럽고 다정다감한 느낌이 들어 많은 사람들이 점차 프랑스 언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가의 공식적인 언어로 프랑스어를 정하는 국가도 나타나고 있어 프랑스어의 확산양상이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는 유럽 대륙 중심에 위치해 정치, 경제, 문화에 지대
양상에는 어떤 변화들이 일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최근 자원봉사세계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자원봉사활동의 영역이 광범위한 범주로 확대되었다는 외적인 변화가 주를 이루며 이는 자원봉사자의 양적 증가를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자원봉사활동 참여계층도 어린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어의 규범에 대한 개념 자체가 올바른 용법이 정의된 17세기와 많이 달라졌다는 점이다. 이는 한편으로는 프랑스어 자체의 변화와 사회문화적 변동에서 기인한다. 그리하여 처방적 규범 외에도 관용적 규범을 현실적으로 수용할 수밖에 없다. 다음으로 국제화, 세계화, 교통, 통신의 발달로로 인
프랑스어권으로 분류되는 나라들은 모리타니, 기니, 세네갈, 수단, 니제르, 차드, 카메룬, 가봉, 라이베리아, 마다가스카르 등이다.
이들 국가를 구성하는 인종들은 말할 수 없이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니그로, 피그미, 반투인, 부시맨, 호텐토트 등이 있다. 이들 각 인종들은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