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의 발휘에 기초를 두는 프랑스의 보편주의적 전통에서 기원한다. 자유와 평등, 능력 등 개인적 차원으로 접근하는 사회화의 강조는 이론적으로 어떤 문화적, 인종적, 종교적 특성도 동화의 장애가 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랑스어의 확산양상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게르만어 계열의 알자스어 등의 각 지역어가 있으나, 프랑스의 강력한 1언어정책으로 인하여 소수어에 대한 공적 지위는 인정되지 않고 있다. 지금 프랑스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인구는 약 2억 9,000만명으로 추산된다. 이 장에서는 프랑스어와문화4공통) 프랑스어의 확산양상에 대해 서술 하기로 하자.
문화 및 문학 운동을 주장하였다. 이승하, 위의 책 p. 62.
염군사는 1922년 9월에 발족한 프로문학 조직이다. 염군사 동인들은 그들의 문학 활동 일환으로 곧 <<염군(焰群)>>발간을 시도했다. 그 가운데는 이적효, <지새는 새벽에 어린애 죽었어요>, 이호, <가로를 넘어서>, 박세영, <양자강변에서> 등이 포
확산은 ‘이미지 중심적 사고방식’을 퍼뜨리게 하는 계기가 된 것이다. 다니엘 부어스틴은 ‘이미지’를 ‘가짜 이상(pseudo-ideal)’로 규정한다. 대니얼 부어스틴, 『이미지와 환상』 P256
. 우리가 따라야 하는, 즉 규범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이상'의 위치를 '이미지'가 차지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확산과 방송·통신의 한글 오용 및 파괴에 대한 개선 활동 (방송3사, EBS, 인터넷 포털 등과의 협약체결), 셋째, 한글응용 의상·패션용품 개발, 한글 아이디어 문화상품 공모전과 글꼴 개발·활용 등 한글을 응용한 산업 및 문화상품 개발 지원대(現 4개국 15곳 → ‘12년까지 25개국 60곳)하고, 재외문화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