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선정성이나 저급성 등도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는 리얼리티프로그램을 보며 겉으로는 혐오감을 느끼고, 저질 프로그램이라 비난하지만 리얼리티프로그램들의 시청률은 항상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이런 모순적인 현상은 오락 프로그램의 이상 현상으로 지적되고 있는 ‘시청자들이 경
방송이 시작된 후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률 상승하여 최후 2인의 결승전이 치러진 10월 22일 시청률은 14.5%를 기록. 같은 계열 케이블 채널인 KM의 4.86%까지 합하면 18%가 넘는 기록으로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방송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넘어섬
또한 이날 문자 투표수도 130만 건에 달했으며, 지원자들이
방송사 출연과 음원 사이트는 물론 뮤직 비디오 하나 트는 것도 수많은 이해관계가 적용되는 가요계 현실에서, 음반을 만들었더라도 중소기획사나 인디 음악은 아예 홍보할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수년간 음반 제작에 몸담았던 한 기획자는 "케이블방송에 뮤직 비디오를
프로그램(reality show)은 최근에 도입된 프로그램 장르로 시트콤, 뉴스쇼에 비해 아마도 가장 성공적인 장르이면서, 탈장르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리얼리티프로그램의 복합적 요소로는 리얼리티 현장화면(reality bite), 재연, 감시 화면, 사회자의 이야기 등 인데 이는 빠른 템포로 시청자
케이블채널tvN의 경우, 위의 특징을 극단적으로 나타내는 대표적인 채널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tvN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 “독고영재의 현장르포-스캔들(이하 스캔들)” 을 통해서 자주 논의선상에 오르는 선정성, 자극성콘텐츠들이 나타내는 방송구조적원인과 이들이 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