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명 : 게임중독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프로그램 “세상에 Login" (가칭)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1) 대상자 현황
인터넷중독 실태조사(김병구, 고영삼, 김상준, 2007)에 의하면, 청소년의 경우 인터넷 주이용 목적 중 첫 번째가 게임(67.4%)이며, 청소년의 82.5%가 온라인
1. 사업명 : 게임중독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프로그램 “세상에 Login" (가칭)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1) 대상자 현황
인터넷중독 실태조사(김병구, 고영삼, 김상준, 2007)에 의하면, 청소년의 경우 인터넷 주이용 목적 중 첫 번째가 게임(67.4%)이며, 청소년의 82.5%가 온라인
마약이란 모르핀.코카인.아편 등과 그 유도체로서 미량으로 강력한 진통작용과 마취작용을 지니며 계속 사용하면 습관성과 탐닉성이 생기게 하는 물질로써 사용을 중단하면 격렬한 금단증세를 일으켜 마약을 사용하지 않고는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되며, 종국에 가서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
프로그램 참여 00지역 이혼 가정
00구 생활체육 협의회
00 심리치료 및 사회성 연구소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구에 거주하는 지역 아동 중 문제행동을 보이는 8세 ~ 13세의 이혼가정 아동으로 문제행동을 보이는 이혼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놀이치료를 제공하는 정신건강 프로그램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스마트폰 과다 사용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개선 및 건전 여가 향유를 돕기 위한 사회성,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거나 관심이 있는 00구 8세 이상 13세 미만 모바일 중독 우려 아동 2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