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VISUAL C++ tool로, TCP/IP를 이용한 채팅프로그램 제작
2. 설계 아이디어
숫자야구게임이 가능한 1:1 채팅프로그램구현
3. 프로그램 내용
기본과제인 visual c++의 MFC Socket을 이용해 TCP/IP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을 구현한다.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분리되지 않고 하나로 통합되어 사용이
게임기도 온라인화 되고 있다. 초기에는 별도의 패키지, CD 등 부속물이 필요 없이 PC 접속 후 게임을 즐기는 형태에서 시작하였으나, 스타크래프트 이후 일반 PC 게임이 온라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순수 온라인 게임조차 그래픽의 증가, 게임의 고사양화 등으로 설치 프로그램의 용량이 커지면서 별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
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
1) 지원동기 및 포부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