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아트 이전에 전통적인 예술가들은 작품의 지나친 고전적인 묘사나 예술가 자신의 미적세계에 대한 몰두 때문에 사회적으로 거부를 당했다. 따라서 그들의 작품은 예술 작품 자체로 존재하고 대중과는 거리가 있었다. 이러한 예술과 대중의 괴리 사이에서 대중 문화를 바탕으로 한 60년대 팝아트가 나
팝아트, 색채회화, 옵아트, 키네틱아트, 그리고 미니멀 아트 등의 가장 두드러진 것들로 점철되었으며, 미술계를 압도해온 변화의 진폭과 속도는 기본적인 사실을 속에 은닉한 채 진행되 나갔다. 이 모든 운동들이 전쟁 전에부터 이미 알려진 아이디어를 다시 정밀조사를 하고 재평가하는 표현이었다는
Ⅰ. 서론
팝아트의 대표작가인 앤디 워홀(Andy Warhol)은 많은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이브 생 로랑을 비롯하여 앤디 워홀의 작품을 패션에 차용한 것을 볼 수 있다.이러한 현상은 현재에도 계속 지속되어지고 있으며 더 확대되어지고 있다. 매스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미술이라는 개념은 조
I. 서 론
현대의서양문화 :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은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기존의 모더니즘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각과 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이 있는지를
I. 서 론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형식은 특히 이러한 사회적 환경과 조응하는데,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 형식에 부합하는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현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현대의 서양문화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