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상품을 전개하여 대중 속에서 작품세계를 펼쳐나가고 있다. 그리고 현재 디자이너와 브랜드들 간의 협력, 콜라보레이션 또한 지속되어 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환경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
아트 상품을 전개하여 대중 속에서 작품세계를 펼쳐나가고 있다. 그리고 현재 디자이너와 브랜드들 간의 협력, 콜라보레이션 또한 지속되어 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환경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
, 팝아트의 아들 같은 존재로 볼 수 있고, 이 흐름은 애초에 ‘일상성의 예술’이라는 지극히 계몽적인 화두로 시작하였지만, 이후 ‘인용과 복제’라는 후기산업사회의 존재방식을 다양한 매체와 소재를 통해 예술에 반영함으로써 미학적 질서에 큰 타격을 입히고 현대세계예술의 중심축이 되었다.
아트 상품을 전개하여 대중 속에서 작품세계를 펼쳐나가고 있다. 그리고 현재 디자이너와 브랜드들 간의 협력, 콜라보레이션 또한 지속되어 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환경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
경제적인 환경이나 구조에 무관한 것이 절대 아니라는 사실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사실은 현대미술에 조예가 깊지 않더라도 검찰의 기록이나 법원 판결문에서도 여실히 증명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술의 생산은 전적으로 한 사회를 이끌어 가는 주도층의 취향에 주로 호소한다. 여기서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