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수필을 이야기 할 때 빠지지 않는 작가가 피천득이다. 적게 쓰되 많이 남도록 쓰는 것이 피천득의 글쓰기이다. 그리고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기고, 작은 것에서 큰 의미를 발견해 내는 것 그것이 바로 피천득의 능력이다. 또한 피천득은 글씀에 있어서도 떠날 때를 아는 사람이었고 그가 떠난 이
Ⅱ. 주제 : 인간관계
- 떠남과 보냄의 모습
1. 아사코
아사코 이야기를 쓴 글은 「인연」 한 편 분이다. 나는 이 글에서 그녀와 세 번 만난다. 세 번 떠난다는 뜻이다. 우선 첫 번째의 만남과 떠남에서 아사코는 성심여학원의 소학생.
인상은 어리고 귀여운 스위트피 같고, 떠남의 있어서의 두 사람의
2. 서영이
서영이 이야기를 쓴 글은 ?서영이에게?, ?서영이?, ?서영이 대학에가다?, ?딸에게? 등이고 이 밖에도 잠깐 언급한 것은 퍽 많다. 그녀는 나의 딸이다. 나의 눈에 비친 그녀의 모습은 어리고 젊은 소녀다. 그 어리거나 젊음 덜어내고 나면, 그녀의 모습은 ?久遠의 女像?의 배경에 비침을 느낄 수 있
Ⅱ. 본론
1. 한국어 교재에서 활용되고 있는 문학작품
자극적인 미디어의 영향으로 문학이 설 자리가 좁아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서론에서 언급했듯이 오히려 문학작품은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는 점점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그만큼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 그 이유를 찾기 위해 다양한 자료